2024년, TL엔지니어링이 도약합니다.
티엘엔지니어링을 늘 성원해 주시는 주주 및 관계자 여러분,
청룡의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가정과 일터에 늘 평안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저희 티엘엔지니어링은 지난 2023년 여러 대내외 많은 장애물 속에서도 나름 선전을 했습니다.
특히 국내보다는 해외로의 프로젝트가 많아지고, 자재가격 인상 등의 어려움 속에서도 저희는 외형적으로는 2022년도 수준의 매출을 이룬 것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2026년 코스닥 이전 상장을 위해 코넥스 상장사로서 투명 회계, 공시, 내부 통제를 비롯하여 엔지니어링팀과 미래사업팀에 이르기까지 조직을 정비하고 체계화하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고 있습니다. 많은 상장사들이 상장 이후 하향 곡선을 그리고 있는 것을 잘 알고 있기에 저희는 상장 이후의 더 큰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한해 이룬 성과 몇 가지를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는 무엇보다 조직 체계 확립입니다. 지금도 계속해서 가능한 한 인재를 충원하여 200억 매출 달성을 위해 발판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경기도로부터 일자리 우수 기업으로 지정이 된 것은 잘 아시겠지요. 23년 영업이익 면에서는 아쉽지만 24년으로 이월 된 수주 관련 매출이 23년 매출과 비슷한 규모이기에 올해 목표로 하고 있는 150억원은 달성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영업이익 증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둘째는 깨공 “아래로” 공기청정기 시제품이 완성되었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상가 전용의 천장형 다풍량 공기청정기입니다. 이를 더 업그레이드하여 환기 기능까지 구비하는 연구개발과 함께 투자 유치에도 힘을 쏟고 있습니다. 깨공 공기청정기에 대한 특허를 12월 28일에 우선심사 출원을 완료하였고, 곧 국제 특허인 PCT 출원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아직 시안 단계입니다만, 깨공.com을 참조 바랍니다.
셋째는 하이브리드 다목적 클린 컨테이너인 HCC가 22년도에 조달청으로부터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후 지난해 말 과천시 구세군에 수요 매칭되어 한 대가 설치 운영되고 있습니다. 상반기까지 운용 실적을 토대로 하반기에는 우수조달제품 지정을 신청 예정입니다. 비록 코로나 종식 선언으로 현재는 판로에 어려움이 있으나 새로운 바이러스 팬데믹이 올 것을 대비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수조달제품은 공무원이 제품 구매 시 면책 조항과 의무비율 구매를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넷째는 클린룸 사업 외에 엔지니어링 분야를 확대하여 향후 성장성이 높은 에너지 절약 사업에 진출할 인재를 영입했습니다. 일례로 리조트, 스파 등 다량의 온수를 사용하는 곳에서 40도에 이르는 온수를 그냥 폐수로 버리던 것을 폐수열 회수 시스템을 적용 시 연간 수 억원의 전기료 절감이 가능한데 우선적으로 이 분야에 첫 발을 딛게 되었습니다. 티엘엔지니어링이 잘 할 수 있는 분야이기에 기대가 됩니다.
2024년은 저희 임직원에게는 물러설 수 없는 해입니다. 그간의 노력을 실질적인 결과로 보여 드려야 해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